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제품리뷰

캐리어 이동식 에어컨 APA07JKA 배수경고 표시 P1

by Gazuang 2022. 7. 25.

작년에 샀던 캐리어 이동식 에어컨 APA07JKA 모델을 올해랑 작년 여름 이렇게 2년째 쓰고 있는데요. 실 사용 개월 수는 2달 정도 되는 거 같습니다. 근데 며칠 전에 소리가 나면서 차가운 바람이 안 나오고 온도가 표시되는 화면에 P1이라고 뜨더라고요. 그래서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캐리어 이동식 에어컨 배수방법

 

일단 P1 표시는 에어컨 안에 물이 가득 차서 뜨는 경고등이고요. 경고표시가 뜨면 더 이상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바람은 나오는데 그냥 송풍만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물을 빼줘야 합니다.

 

캐리어-이동식-에어컨-뒤쪽-모습
캐리어-이동식-에어컨-뒷쪽-모습

 

이게 캐리어 이동식 에어컨 뒤쪽 모습인데요. 모델 상관없이 대부분 뒷모습은 거의 이렇게 생겼습니다. 뒤쪽을 보게 되면 가운데 검은색 구멍이 하나 있는데 저는 처음에 저기에서 물이 나오는 줄 알았습니다. 처음에 에어컨을 살 때 같이 온 투명 호스도 저기 끼우니까 딱 맞더라고요. 그래서 저기다 호스를 끼운 채 에어컨을 사용했었는데 물이 단 한 방울도 안 나오길래 자체적으로 증발 기능이 있는 줄 알았습니다.

 

 

캐리어-이동식-에어컨-뒷쪽-모습
캐리어-이동식-에어컨-뒷쪽-모습

 

 

 

 

 

근데 진짜 배수구는 맨 밑에 있었습니다. 저 플라스틱 뚜껑을 돌려서 열게 되면 안에 검은색 고무마개로 막힌 배수구가 나옵니다. 그리고 고무마개를 열면 바로 물이 튀어나오니까 물이 나오는 걸 염두에 두시고 마개를 열어주세요. 

 

캐리어-이동식-에어컨-뒷쪽-모습
캐리어-이동식-에어컨-뒷쪽-모습

 

고무마개를 열고 물이 한 3~400미리 정도 나오는 거 같더라고요. 자세히는 모르겠는데 페트병 3분의 1은 차더라고요. 그리고 다시 에어컨을 작동시키면 P1 경고등이 사라지고 다시 정상적으로 차가운 바람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에어컨 뒤쪽 정가운데에 있는 검은색 구멍에다가 호스를 끼우고 사용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근데 저도 그랬고 누가 봐도 저기가 배수구 같잖아요. 근데 아니더라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