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트래블룰 정리 업비트 바이낸스 송금

by Gazuang 2022. 6. 12.

올해 초부터 국내 거래소에서는 트래블룰이 적용되어 해외거래소 및 국내 거래소로 코인 송금 시에 자금이동 추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블록체인의 최대 장점인 탈중앙화 시스템을 우습게 만드는 법인 것 같습니다. 그럼 트래블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래블룰이란?

 

자금세탁 방지를 위한 기존 금융권에서 사용하던 자금이동 추적 시스템입니다. 기존 금융권에서 쓰던 시스템을 코인 시장에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국내 거래소에서 타 거래소로 코인을 송금하려면 개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다만 금액이 100만 원 미만이라면 트래블룰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그럼 99만원씩 여러번 나눠서 보내게 되면 기록이 남지 않아서 자금세탁이 되는거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100만원 미만의 송금 시도가 잦다면  송금이 불가능하게 될 수도 있다는 게 업비트의 입장입니다. 

 

업비트에서는 VV(베리파이바스프)트래블룰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VV계정주 확인이 가능한 거래소는 100만원 이상이어도 송금이 자유롭게 가능하지만, VV계정주 확인이 불가능한 거래소는 100만 원 이상 송금이 불가능합니다. 그럼 VV를 연동하는 거래소가 어디인지 알아봅시다.

 

VV연동 해외거래소

 

오케이엑스(OKX), FTX, 바이비트(Bybit), 바이낸스(binance), 비트멕스(BitMEX), 하루인베스트(Haru Invest), 비트겟(Bitget), BitFRONT, 크립토닷컴(Crypto.com), 업비트 싱가포르, 업비트 인도네시아, 업비트 타이랜드

 

위의 거래소는 계정 가입을 하시고 개인인증을 하시면 업비트와 금액 상관없이 자유롭게 코인 송금이 가능합니다. 

 

VV연동 국내거래소

 

비블록, 고팍스, 캐셔레스트, 플랫타익스체인지, 에이프로빗, 텐앤텐, 프로비트, 프라뱅, 보라비트, BTX, 델리오, 비트레이드, 플라이빗, 포블게이트, 빗썸, 코인원, 코빗, 코어닥스, 후오비코리아 

 

 

개인지갑으로 송금

 

22년 5월 4일 업비트 기준 업비트에 등록 가능한 개인지갑은 메타마스크, 카이카스, 팬텀 3가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업비트에 개인지갑을 등록했다면, 본인의 개인지갑에 한하여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MEXC, 후오비글로벌, 쿠코인(Kucoin) 등 대형 거래소이지만 업비트와 연동이 안된 거래소들은 바로 송금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위에 자신이 사용하는 거래소가 없는 경우에는 100만 원 미만의 금액만 송금 가능합니다. 아니면 100만원 이상의 금액을 VV연동 거래소로 보내신 후 다시 자신이 사용하는 거래소로 송금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