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국내맛집 가이드

송파구 삼전동 국수 맛집 방이우동집

by Gazuang 2022. 7. 21.

송파구 잠실본동, 삼전동, 석촌동 근방에서 크고 작은 국숫집과 체인점 몇 군데 다녀봤지만, 이번에 추천드리는 곳은 리얼 로컬 맛집입니다. 원래 신천 쪽에 체인점인 '길동우동'이 24시간이라 아침일찍이나 자정 넘어 새벽에 가끔 먹으러 갔었는데, 코로나 이후로 너무 맛없어져서, 태어나서 처음으로 음식 환불해보고 다시는 안 갑니다.

 

 

 

 

방 이우동 집 메뉴

 

윗 삼전동 맵 정 가운데 있는 국숫집입니다. 가게 인테리어는 그냥 동네 작은 국숫집이라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가게 내부는 6 테이블 정도 잇지만, 저는 항상 갈 때마다 자리가 남아서 혼자 먹습니다. 맛집 특징 메뉴 몇 개 없음. 국수랑 가락국수 종류 있고 계절메뉴로 초계 국수랑 칼국수 있습니다. 

 

방이우동집-가게-안-메뉴판-모습
방이우동집-가게-안-메뉴판-모습

 

 

삼전동 국수 맛집

 

저는 초계국수의 '계'자가 당연히 닭인 줄 알았는데 평안도 방언으로 겨자라는 뜻이었네요. 여기 가서 처음 알았습니다. 저는 여름에 가끔 와서 초계국수를 먹는데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방이우동집-초계국수-설명판
방이우동집-초계국수-설명판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비빔국수를 더 좋아해서 코다리 비빔국수를 더 자주 시켜서 먹었습니다. 저는 냉면보다 그냥 이런 국수 면발이 더 좋더라고요. 냉면 면발은 너무 질겨서 그리고 요즘 배달어플로 시키는 냉면집 냉면들은 다 검은색 칡면인데 하나같이 맛이 일률적이고 그냥 그 밥에 그 나물이라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육수도 다 어디서 똑같은 데서 납품받는 건지 전혀 맛있다는 생각이 들지가 않네요.

 

근데 여기 냉육수는 진짜 맛있습니다. 면데 직접 뽑으신 숙성생면이라고 하시는데 전체적으로 맛이 없는 부분이 없습니다.

 

방이우동집-코다리국수가-테이블-위에-올려져-있다.
방이우동집-코다리비빔국수

 

 

 

 

 

방이우동집-코다리국수가-테이블-위에-올려져-있다.
방이우동집-코다리비빔국수2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비빔국수는 먹고 싶고 시원한 국물도 마시고 싶은데 메뉴를 두 개 시키기는 그래서, 냉육수만 따로 가능하냐고 여쭤보니 흔쾌히 주신다고 하셔서 냉육수를 따로 받았습니다. 배달어플로 코다리 회냉면 시키면 기본 만원은 넘어가는데, 여기서 곱빼기로 8,500원에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