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뉴스를 보니까 외국인을 만나는 채팅 어플에서 여성 외국인들과 채팅을 하다가 사기를 당해서 전재산 다 날린 기사를 봤습니다. 아직도 이런 사기를 당하는 사람들이 있구나 해서 제가 3년 전쯤 채팅어플에서 만났던 외국인 사기꾼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미프(MEEFE) 어플에서 만난 홍콩 여자
일단 저는 미프라는 어플이 무료고 채팅에 따로 돈도 안 들어서 사용해봤습니다. 근데 다른 외국인 여성들도 저한테 대화를 신청하면 제가 알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딱 봐도 말도 안 되게 이쁜 프로필 사진을 걸고 있는 여자한테 말을 걸어보면 답장이 옵니다. 그럼 이제 미프라는 어플이 좀 알림도 잘 안 오고 다른 채팅앱에 비하면 상당히 불편하기 때문에 다른 채팅앱 아이디를 알려주는데 보통 라인 아이디를 알려주면서 라인으로 유도합니다. 그럼 라인에서는 상당히 편리한 게 통역 봇을 채팅방에 초대할 수가 있는데 말을 하면 각자의 상대방 언어로 번역을 해줍니다. 그럼 이제 서로 일반적인 대화를 합니다. 뭐 어디 사는지 뭐 먹는지 뭐하는지 일상적인 대화를 하다가 한 2~3일 정도 지나면 이제 갑자기 사기꾼들이 본격적으로 작업에 들어갑니다.
사기수법
갑자기 투자얘기를 꺼냅니다. 저한테는 금이나 외환 FTX 거래를 얘기하면서 자기는 그걸로 돈을 벌고 있다고 하면서 자기 삼촌이 홍콩에서 큰손 세력인데 자기한테 매수 매도 타점을 미리 알려주는데 그대로만 따라 하면 돈을 벌 수가 있다면서 작업을 칩니다. 그래서 저는 이제 "그래 돈 많이 벌어서 좋겠다" 하면서 저는 과거에 업비트에서 아더 코인 거래정지로 잠시 수익률 몇십만 퍼센트가 넘어간 7500억 원짜리 수익 인증 스크린샷을 보내줍니다. 난 너보다 더 많이 벌었다 네가 내 거래를 따라 해 봐라 하면서 오히려 가상화폐 투자로 유도했습니다. 하지만 이 녀석들은 사기꾼이기 때문에 제 말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오직 저를 등쳐먹을 생각만 있기 때문에 끝까지 자기 할 말만 합니다. 그래서 투자를 안 하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느니 하면서 로맨스 스캠을 시전 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사이트 주소를 보내주고 거기서 가입을 한 다음에 입금을 해서 FTX 거래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근데 사이트 주소에 들어가 봤는데 너무 구리고 각종 포탈에서 검색을 해봐도 전혀 정보가 없기 때문에 절대 시키는 대로 하지 않습니다. 근데 사람이 사기인 거 같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진짜이면 어떡하지 하는 생각이 조금은 들더라고요. 그래서 사기를 당하는 거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쨌든 청소년기에 각종 RPG 게임에서 단련된 사기 면역 패시브가 발동하면서 어떻게 하면 사기꾼을 역관광 할 수 있을까 하다가 해줄 듯 말 듯 이것저것 시켰더니 말 잘 듣더라고요. 그러고 나서 안 한다고 하니까 중국어로 패드립 박고 떠났습니다.
또 다른 홍콩 여자도 채팅을 했었는데 그 여자는 주식을 권유하더라고요. 자기가 홍콩에서 애널리스트를 하고 있는데 돈을 불려주겠다면서 자기가 추천하는 걸 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또 외환통장을 개설하고, 하지도 않는 영웅문을 깔아서 주식계좌를 만들었네요. 근데 해외주식차트는 시세 반영되는 게 국내랑 시간 차이가 좀 크게 나더라고요 그래서 이거 딱 보니까 개잡주 홍콩주식 사게 만든 다음에 시차 이용해서 털어먹을려는게 눈에 딱 보여서 이 친구도 좀 놀려주면서 해줄 듯 말 듯하다가 안 해주니까 역시 패드립 박고 떠났습니다.
다음엔 텔레그램에서 만난 일본인인척 하는 여잔데 이번엔 로맨스 스캠 작업은 아니더라고요 자기가 애엄마라면서 유부년데 애들 보면서 비트코인 선물로 돈을 많이 벌고 있다면서, 잔액 인증하면서 선물거래 사이트를 알려주더라고요. 그래서 그렇게 돈이 많으면 나한테 100달러만 빌려줘라 너 말대로 무조건 돈 벌면 너가준 100달러로 수익을 내서 돈을 갚겠다고 하니까 진짜로 100달러를 그 사이트에서 입금해주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거래소로 송금해보니까 송금이 되길래 100달러 공돈 받았습니다. 착한 사기꾼도 있더라고요. 뭔가 제가 사기꾼이 된 느낌이었는데, 어쨌든 나중에 그 사이트 가보니까 폐쇄돼있더라고요 ㅋ 결론은 사기꾼.
사기꾼 공통점 특징 및 안 당하는 법
공통점은 채팅어플에서 국가가 중국 쪽 여자 들이라는 겁니다. 홍콩, 대만, 중국 등이 거의 대부분이고 프로필 사진을 보면 엄청 그냥 누가 봐도 이쁘거나 몸매가 좋습니다. 근데 다 도용한 사진이고 실제로 여자가 아닐 겁니다 남자들일 듯.
그다음은 이제 로맨스 스캠인데 사랑한다거나 결혼하자거나 채팅에서 만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사랑타령을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재력을 과시하면서 투자 권유를 합니다. 시기마다 투자처가 조금씩 달라지는 거 같은데 3년 전에 저는 FTX 투자를 권유했고 요즘엔 하도 가상화폐가 트렌드다 보니 코인으로 투자 권유하는 일이 많은 거 같습니다. 어쨌든 해외주식, 홍콩주식, 코인, FTX, 선물 등등 아무튼 뭐가 됐든 간에 예쁜 여자가 프로필 사진 걸고 투자 권유하면 좀 갖고 놀다가 약 올려 주면 됩니다. 한두 번 갖고 노니까 재미가 없더라고요 시간도 아깝고 처음에만 좀 재밌었네요.
- 중국계열 여자
- 말도 안 되게 외모가 좋은 여자들이 말 걸음
- 온갖 투자 권유
- 투자권유하면서 사이트 주소를 보냄 꼭 그 사이트로 거래하라고 함
여기서 하나라도 해당되면 그냥 믿고 거르시면 됩니다. 세상에 공짜로 남의돈 불려주는 사람 없고 온라인에서 먼저 관심 갖고 그런 선행을 베푸는 사람 없습니다. 너무 간단한 세상의 이치인데 막상 당해보면 사람인지라 혹시 그래도 모르잖아 라는 생각이 드는 건 확실히 있습니다. 근데 이성적으로 생각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