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프린트, 스캔 할수 있는 곳 6가지 장소 총 정리

by Gazuang 2022. 8. 15.

프린트나 스캔 등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 아니시라면 집에 복합기나 프린터를 갖고 계신 분은 얼마 없을 겁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데 프린터를 구매하기도 좀 애매하잖아요. 그래서 집 주변에서 쉽게 프린트를 할 수 있는 곳을 6군데로 정리해봤습니다. 

 

 

 

 

 

1. 문구점(알파문구,모닝글로리,교보 핫트랙스)

 

먼저 근처에 초등학교가 있으시다면 무조건 동네 작은 문구점이라도 하나 있을 겁니다. 가면 프린트나 스캔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대형 문구점인 알파나 모닝글로리에 가셔도 가능하고요. 집 주변에 교보문고가 있으시다면 교보문고에서 같이 운영하는 핫트랙스 문구점에 가셔도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핫트랙스 같은 경우에는 제가 학교 다닐 때도 자주 이용하던 곳이고 A4 사이즈 이상인 A3 사이즈 프린트하러 많이 갔었던 기억이 있네요.

 

2. PC방

 

문구점보다 많은게 피시방입니다. 문구점이 집 근처에 도저히 없다면 PC방에 가면 프린트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근데 프린트 안 되는 피시방도 있더라고요. 보통 거의 다 가능합니다.

 

3. 읍면동 주민센터 & 공공도서관

 

주민센터 같은 경우에는 좀 큰 주민센터는 무료로 프린트가 가능한 곳이 있는데요. 규모가 작거나 그런 시설이 없는 곳도 있습니다. 이거는 사전에 주민센터에 가기전에 알아보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공공 도서관에 가면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4. 제본소

 

대학교 근처에 사시면 제본소 하나정도는 있을 텐데요. 없을 수가 없습니다. 대학교 근처에는 거의 다 있더라고요. 제본소 자체가 카피하는대라 무조건 프린트 가능한 곳입니다.

 

5. 편의점 CU, GS25 프린트

 

요즘은 편의점에도 프린트가 가능한 편의점들이 있는데요. CU 편의점같은 경우에는 CU 홈페이지에서 무인 복합기가 있는 매장을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GS25는 홈페이지에서 복합기가 비치 된 매장을 검색할 수가 없더라고요. 제가 개인적으로 집 주변이랑 다른 도시까지 검색을 해보았는 데 있는 곳이 거의 없네요 사실상 편의점으로 프린트하러 갈 일은 저는 없을 거 같습니다.

 

6. 무인 프린트카페

 

저는 요즘에 프린트 카페 많이 이용합니다. 집 근처에 프린트 카페라고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이 있는데 찾아보니까 체인점인 거 같더라고요. 무인이다 보니까 부담 없이 가서 이용할 수 있어서 편하긴 한데 서울 외 지역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매장이 거의 없어서 이용하기 어려울 수가 있겠네요. 거의 모든 매장이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고 지방 같은 경우에는 대학교 주변에 하나씩 있는 것 같더라고요.

 

프린트 카페 이용방법 후기 가격 총정리

 

프린트 카페 이용방법 후기 가격 총정리

집에 프린트기나 복합기가 없으신 분들은 근처 PC방이나 문구점 같은 데서 프린트를 사용하셨을 텐데요. 저도 가끔씩 프린트할 일이 있긴 한데 자주 있는 일은 아니라서 프린트기를 사서 쓰진

gazuang.tistory.com

 

반응형

댓글